경제와 경영

HAGOROMO의 최고품질의 분필 ㈜세종몰로 다시 부활

Shawn Chase 2020. 11. 6. 22:30

(주)세종몰 신형석 대표 인터뷰

 

누구를 막론하고 문구류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문구류는 우리의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수많은 문구 류 중 분필에 대하여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부한다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세종몰의 분필은 일본 ㈜하고로모의 믿음과 신용으로 그 기술을 이어받아 현재 유일하게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분필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다. 그 품질은 이미 국내를 막론하고 해외의 유명 강사들, 대학 교수들의 보증으로 검증되어 있다.

 

 

 분필이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소홀히 생각하는 문구류 중의 하나이다. 사용 시 금방 파손되고 가루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것은 분필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하나의 일상이다. 그러나 세종몰의 분필은 일본에서 수입하는 고품질의 원자재 만을 사용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타 분필보다 조직감이 치밀하여 파손이 적으며 사용감이 부드러움, 그리고 선명한 색감으로 뛰어난 가시성, 적은 먼지로 인해 사용자들의 높은 충성도를 자랑한다. 세종몰은 이미 KC, CE 인증으로 인체에 무해함을 검증 받았다.

 

 

  실제 일본의 NHK방송사에서 세종몰의 분필을 사용하는 미국 수학교수회의 200여명의 교수들이 극찬하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여 그 품질의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다. 신형석 대표는 작년부터 생산을 시작했고 금년 목표인 10만불 이상의 수출액을 달성하고자 했으나 이미 그 목표치를 뛰어넘어 약 두배 가까이의 수출액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전달하며 다시 한번 세종몰의 독자적 기술력과 그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2017 10.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문구생활산업종합전에서 새로 출시한 하고로모 분필 & 종이칠판세트가 입상을 하기도 했다.

 


 현재 세종몰의 분필은 아마존 닷컴을 대행해서 해외에서도 구매 할 수 있다. 하지만 판매를 대행하는 만큼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가격이 큰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다. 그 가격 차이도 약 2배 가까이로 큰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세종몰의 분필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현재에도 이미 해외 많은 지역에서 세종몰의 분필이 사용되고 있다.

 

 세종몰은 이번 뉴욕에서 열리는 산업박람회에서 주력 상품으로 형광분필을 내세울 계획이다. 또한 코엑스에서 열린 문구생활산업종합전 신제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하고로모 분필 & 종이칠판세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Full Touch 탄산형광 분필  5가지의 혼합된 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분필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는 당연 색감이다. 탁월한 색감으로 뛰어난 가시성을 가지고 있고 타 분필에 비교해 3~4배의 경제적 이점을 가질 수 있는 내구력 또한 갖추고 있다. 특히 입자가 매우 치밀하고 무거워 사용 시에도 먼지가 날리지 않고 밑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감소시킨다. 하고로모 분필과 종이칠판세트는 어린 아이들이 종이로 된 칠판에 쉽게 분필을 사용하고 또 쉽게 지워낼 수 있도록 만들어져 휴대가 간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뉴욕산업박람회에서 기존 구매하던 대행이 아닌 직접 제품을 구매하게 됨으로 국내에서 유통되는 수준의 가격으로 세종몰의 분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신형석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그 차이를 느껴 세종몰의 분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격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세종몰 분필의 품질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였다. <취재 박상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