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공항

세계 10대 공항 (2015년)

Shawn Chase 2018. 10. 4. 17:48

빌리비샵 공항 세계 최고의 공항 중 6위, 인천공항 2위

빌리비샵 공항 세계 최고의 공항 중 6위, 인천공항 2위

Condé Nast Traveler 2017 Readers’ Choice Awards” 에서 30만명 이상의 여행자가 투표한 최고의 공항 중 토론토 아일랜드 안에 있는 Billy Bishop 공항이 세계 최고의 공항 10위중 6위로 선정되었으며 인천에 있는 Incheon 공항은 10위 중 2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점은 Pearson 공항이 토론토에서는 더욱 크고 유명한 공항인데도 불구하고 Billy Bishop 이 뽑혔다는 사실인 것 같아요. Billy Bishop 공항은 보행자 전용 터널이 있으며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풀 서비스 라운지가 있으며 짧은 노선을 운행하는 편의 시설까지 있어서 매년 270만명이 넘는 승객들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작지만 알찬 공항 기회되면 꼭 한번쯤 가봐야 겠어요. 아래는 세계 최고의 공항 10위 순위이니 어느 공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0. Tokyo Haneda (HND)

10위는 일본에 됴쿄 하네다 공항이에요

9. Mumbai (BOM)

9위는 인도에 있는 뭄바이 공항

8. Helsinki (HEL)

8위는 핀란드에 헬싱키 공항이네요.

7. Zurich (ZRH)

7위 공항은 조금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여기는 스위스에 있는 취리히 공항이라고 하네요.

6. Billy Bishop Toronto City (YTZ)

6위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캐나다, 토론토에 빌리비샵 공항이에요.

5. Hamad International Airport (DOH)

5위는 카타르에 도하 공항이라네요.

4. Hong Kong International (HKG)

4위는 중국 홍콩공항이에요.

3. Dubai International (DXB)

3위는 두바이에 있는 두바이 공항이에요. 두바이는 10위안에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2. Seoul-Incheon (ICN)

2위는 대한민국 인천에 있는 인천 공항인데요. 안타깝게 1위를 놓쳤네요.

1. Singapore Changi (SIN)

대망의 1위는 싱가포르에 있는 싱가포르 공항이에요. 무언가 미래의 도시에 온 느낌을 주게 하는 공항같네요.

이 이외에 내가 다녀본 공항중 정말 괜찮다고 생각하신 공항이 있으셨나요?

참고 웹사이트: 

https://www.cntraveler.com/galleries/2015-12-01/the-10-best-international-airports-readers-choice-awards-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