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여드름 피부관리법? 트러블 주된 원인인 피지제거가 1순위!

Shawn Chase 2015. 10. 13. 09:28

피부 진정에 좋은 음식으로 팩 하거나 식물성 성분 화장품으로 관리

 

 

베이비뉴스, 기사작성일 : 2015-10-06 11:07:10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집에서 여드름피부를 관리할 때는 먼저 여드름이 나타나는 원인인 얼굴의 피지를 제거해야 한다. ⓒ리크리홀딩컴퍼니

 

 

여드름은 외관 상 미적 가치를 하락시킬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자신감을 잃게 해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은 제때 관리를 하지 않으면 붉은 자국과 깊게 패인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요즘은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 및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 한의원에서 소개받은 약이나 연고를 사용하거나 피부과와 관리실의 레이저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부과나 관리실 등의 치료 방법은 비교적 선호되지만 비용적 부담을 비롯해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 같은 단점 때문에 집에서 여드름을 관리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자가 관리는 스킨로션이나 팩 등의 화장품을 이용해 케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은 염증의 유무에 따라 비 염증성과 염증성 병변으로 나눠진다. 비염증성 종류로는 피부에 좁쌀처럼 작게 튀어나오는 특징을 가진 면포성 여드름이 가장 대표적이다.

 

염증성 여드름은 피부세포를 손상시켜 깊은 흉터를 남기는 화농성 질환으로써 구진성과 낭종성 등으로 분류되며 구진성 트러블은 여드름 균의 증식으로 인해 염증이 일어난 초기단계를 뜻한다. 낭종성 여드름은 구진성 여드름보다 심한 상태로 피부 내에 크고 단단한 고름 응어리가 형성돼 발열과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세포의 파괴로 인한 영구적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또한 면포성이나 낭종성 등의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주로 과잉 분비되는 피지 때문이다. 피지는 이마나 볼, 턱밑 또는 입 주위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이로 인해 칙칙한 피부 톤으로 변하기 쉬워 초기에 치료와 피부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년이나 성인 등 나이에 상관없이 집에서 여드름피부를 관리할 때는 먼저 여드름이 나타나는 원인인 얼굴의 피지를 제거해야 한다.

 

흡착력이 좋은 머드나 황토, 화산송이 등이 함유된 팩과 같은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은 피지 제거에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세정력이 강한 폼클렌징을 사용한 세안을 통해 피지는 물론 얼굴의 블랙, 화이트헤드까지 제거할 수 있다.

 

세안 시에는 얼굴을 문질러서 닦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부 결의 반대 방향보다는 정 방향대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것이 권장된다. 물기를 제거할 때에도 거친 수건보다는 부드러운 세안 타월을 사용해 닦는 것이 좋다.

 

세안 후에는 스킨로션으로 피부 결을 정돈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때 피지조절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해 스킨케어를 하면 좁쌀 및 화농성 여드름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과잉피지가 컨트롤돼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소개된 피지컨트롤 스킨로션이나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수분크림 혹은 스팟으로 구성된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TS 퍼펙트 5-STEP은 여드름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과잉피지 분비를 컨트롤해 번들거림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또한 이 화장품 세트는 비교적 미백효과가 뛰어난 나이아신아미드 성분을 함유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관리하며 식물성 성분이 첨가돼 피부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화장품 세트에 구성된 TS 스팟플러스는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민감한 피부 부위를 케어하며 스킨과 크림은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유해 탄력 없이 늘어진 피부를 탱탱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얼굴에 나타나는 피부트러블은 스트레스와 흡연, 외부 자극 등에 의해 주로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여드름 발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원인으로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꼽을 수 있다. 과잉피지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성 여드름은 얼굴에 깊은 흉터와 흔적을 남길 가능성이 있어 트러블 관리를 위해 피부 진정에 좋은 음식으로 팩을 하거나 순한 식물성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안은선 기자(eun3n@ibabynews.com)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렇게 빼기 힘들다는 '다리살' 완벽히 뺀 정채연  (0) 2017.04.01